FAQ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faq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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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348

네, 가능합니다.

스마트창고는 고객님이 상품 입고 시에 차량을 섭외하는 등의 번거로운 작업을 모두 대신해 드립니다.

전담 매니저에게 요청하시면, 화물견적과 함께 차량 섭외를 지원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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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296

[스마트창고 직영 풀필먼트 센터]

동종업계 내 최신 시설을 자랑하며, 불연소재로 건축되어 화재의 위험에서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상온센터는 최저 영상 15도~ 최고 25도를 넘지 않는 정온센터입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거나, 담당자에게 소개자료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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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195

스마트창고 직영 풀필먼트센터는 산업안전보건법령에 근거하여 층별 안전관리 책임자가 임명되어 있으며,
전문 보안업체에 위탁해 CCTV를 설치하여 24시간 안전하게 관리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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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262

스마트창고 업무시간 : 영업일 기준 평일(월~금) 09시~18시 (주말, 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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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228

스마트창고로 상품을 맡기시려면, 먼저 상품등록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상품의 마스터파일을  스마트창고 담당 크루에게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입고요청 등록 시간
입고 예정 당일 D-2일 18시까지

입고 방법
- 택배 / 차량을 이용하여 스마트창고로 보내 주세요.
- 입고요청 후, 거래명세표를 출력하여 박스나 팔레트에 동봉해 주세요.

입고 가능 시간
입고 예정 당일 09:00 ~ 16:00 (주말, 공휴일 휴무)
입고 가능 시간까지 스마트창고로 도착한 상품은 당일 입고 확정되며, 정상 재고로 처리됩니다.


입고 제한
입고하는 상품의 양이 평균 대비 증가할 경우, 담당와 협의해주세요. 사전에 알려주시지 않은 경우 입고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필수사항
입고하려는 상품에는 바코드 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권장사항
1개의 박스(또는 파렛트)에는 1개의 SKU만 넣어 주세요.
1개의 박스(또는 파렛트)에 유통기한이 다른 상품을 함께 넣지 말아주세요.

위 사항을 지키지 않으시면, 입고 지연 및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입고요청 취소
등록된 입고요청의 취소 또는 변경은 입고예정일 D-1, 16시까지 가능합니다.
입고요청 취소 또는 입고요청 등록을 하였으나, 입고가 되지 않는 상황이 잦게 발생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 사항을 지키지 않으시면, 입고 지연 및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입고 과정
스마트창고는 고객사에서 보내신 상품을 입고하기 위해 아래 과정을 거칩니다.
1단계 : 화물차, 택배차에 담겨온 상품을 센터의 입하 검수 공간에 옮깁니다.
2단계 : 보내주신 수량이 입고 요청해 주셨던 수량과 일치하는지, 잘못 입고된 상품은 없는지 검수합니다.
3단계 : 유통기한/온도/냄새/오염 관리 등 별도 관리가 필요한 상품이 있는지 파악합니다.
4단계 : 상품 특성에 맞는 적합한 공간에 보관한 후, WMS에 재고수량을 등록하고, 출고준비상태로 전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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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213

네, 가능합니다.

제품을 생산하는 공급사뿐 아니라, 해당 제품의 유통사가 입고 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이 경우, WMS의 [기본정보]에서 공급사 및 출고처를 먼저 등록한 뒤 입고요청 하셔야 합니다.
단, 입고 시 상품 판매를 위한 최소 단위 (예: 상품 낱개) 의 바코드 부착은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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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246

스마트창고는 바코드가 부착된 상품만을 취급합니다.

상품 판매를 위한 최소 단위(예: 상품 낱개)에 바코드를 부착해 입고해주세요.

판매 단위 상품의 내품에까지 바코드가 부착되어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바코드 미부착 시 반품/양품에 관한 확인이 불가능하며 반품 상품의 진위를 판단할 수 없어 바코드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바코드를 부착하지 않고 입고가 진행된다면, 스마트창고에서 상품에 바코드를 붙여 드리며, 상품 1개당 100원이 부과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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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244

네, 가능합니다.


스마트창고는 고객사에서 맡기시는 제품의 물성, 수량, 입고방식을 미리 말씀해주신다면 더 쉽고 빠른 문의 응대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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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189

1개 팔레트의 적재 높이는 팔레트의 높이(10cm)를 포함하여 최대 170cm입니다.
즉, 상품 높이가 약 160cm 이내이어야 적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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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202

당일 긴급 출고를 원하시는 고객님을 위해 긴급 출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긴급 출고 요청 시, 다른 주문 건보다 우선 출고되며,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긴급 작업 30% 할증)

긴급 출고 요청은 영업일 기준 당일 14시까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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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140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입고 배송 시, 항상 선지급(선불)하여 배송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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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158

- 고객사의 입고 요청후, 택배 혹은 차량을 통해 상품이 스마트창고에 도착하면, 입고 검수 담당자가 수량과 상품의 상태를 바코드 스캔하여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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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151

네, 가능합니다.

다만, 사전에 담당자와 협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알려주시지 않은 입고, 출고 요청 건은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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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211

스마트창고의 기본 운영일은 평일(월요일~금요일)이며, 별도 요청하시는 경우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요금이 추가로 청구됩니다. (휴일 작업 50%할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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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크루
2019-11-10
조회 216

B2C 출고 마감시간
- 당일 14시까지 등록하시면 당일 출고됩니다.

WMS에서 출고요청 등록을 진행해 주셔야 하며,
엑셀 파일 및 유선, 이메일을 통한 출고 요청은 수행하기 어렵습니다.


B2B 출고 마감시간

- 출고 전일 14시까지, WMS에 등록하거나, 전담 매니저에게 이메일로 출고 요청을 해 주셔야 합니다.